
진주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진주성? 비빔밥? 육전? 여러가지 상징들이 있습니다만, 본래 밀면 또한 유명한 고장입니다. 오늘은 진주의 밀면 맛집, 진양호 밀면에 다녀와서 후기를 통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자, 바로 가시죠!
진양호 밀면 위치 및 주차장

진양호 밀면의 주소지는 경남 진주시 진양호로125번길 22-6 입니다. 평거동 성당 바로 아래에 위치해 있어요. 주차장은 식당 건물 아래는 빌라 주차장이라 주차가 안되고 식당 맞은편에 넓은 공터가 있어 주차하기 편합니다. 대략 한 20대 정도는 주차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진양호 밀면 추천 메뉴

진양호 밀면의 메뉴판입니다. 저는 와이프와 함께 갔었는데 물밀면 1개, 비빔밀면 1개, 석쇠불고기 1개, 만두 1개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아, 사리도 하나 추가 했었습니다. 양이 엄청 납니다. 제가 좀 많이 먹는 편이라 넉넉하게 주문한건데, 가성비로 따지면 석쇠불고기는 안시켜도 됐을 것 같네요.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석쇠불고기는 가격대비 그렇게 만족스럽지는 못했습니다. 2인 기준으로 가신다면 제가 주문했던 구성에서 석쇠불고기만 빼시면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으실 겁니다.
물밀면

밀면하면 부산이 떠오르는데요, 진주에도 이런 숨은 맛집이 있었습니다. 육수는 시원하고 깊은 맛이고 새콤매콤달콤한 양념장은 폭풍 면치기를 부릅니다. 어디하나 나무랄데가 없는 맛이었습니다. 저는 이 물밀면에 사리를 하나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맛도 양도 일품입니다.
비빔밀면
아, 아쉽게도 사진이 날라가서 못올리네요.. 근데 사실 물밀면보다 육수가 많이 적다는 것, 면수를 추가로 준다는 것 말고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비빔밀면을 맛있게 먹는 저만의 꿀팁인데요, 아래지방에서는 물비빔이라고 해서 물도 아니고 비빔도 아닌 어중간한 육수량으로 밀면을 말아먹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물밀면의 육수를 조금 더 가져와 비빔밀면에 넣어서 말아 먹습니다. 이거 한번 해보세요. 진짜 찐한 물밀면 먹는 느낌입니다. 강추!
만두

오잉? 이게 뭐야? 중국집에서나 파는 군만두 아니야? 라는 반응이 먼저 나옵니다. 그런데 맛은 또 다릅니다. 일반 중화요리 식당에서 서비스로 나오는 군만두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속에 고기가 꽉차 있고 육즙이 정말 살아있습니다. 겉바속촉이라는 표현이 이렇게 잘 어울리는 만두가 있을까 싶을 정도입니다. 밀면의 면발을 만두에 칭칭 감아서 한입 넣으면! 정말 입안이 즐겁습니다. 진양호 밀면에서 만두는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진주 사람들이라면 열에 아홉은 안다는 밀면 맛집, 진양호 밀면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저는 인천에 살지만 진주가 처가라서 자주 가는 맛집인데요, 진주에 놀러갈 계획이 있으시다면 한번쯤 방문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바로 위에는 평거동 성당이 위치해 있어서 외지에서 오시는 신자분들은 미사시간 맞춰서 오시는 것도 좋은 코스일 것 같습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